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미래를 위한 도전과 혁신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세상의 원동력을 만드는
Green Energy & Materials Company로 도약하겠습니다.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사장

김 준

SK이노베이션 이해관계자 여러분, SK이노베이션은 지난 60년간 석유 · 화학사업을 통해 세상을 움직이는 원동력을 제공하며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키워왔습니다.
최근 친환경을 중심으로 한 사회 · 경제적 패러다임의 대전환기를 맞아
SK이노베이션은 이해관계자의 지속가능성 확보 요구를 충족시키는 한편,
Green 중심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전면적이고 근본적인 혁신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Carbon to Green” 혁신을 통해
Green Energy & Materials Company로 새롭게 도약하겠습니다.

01Carbon에서 Green으로( Green Anchoring )

SK이노베이션은 이제 배터리사업을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전면 혁신합니다. 배터리사업을 Anchor로 삼아, 연관 Value-chain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이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Green 중심으로 획기적으로 전환할 것입니다. 배터리사업은 대규모 수주를 통해 Global 1st Tier의 지위를 확보하였고, 향후 차별적 기술 개발과 지속적인 Global 확장을 통해 Market Position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입니다. 이에 더하여 Battery-as-a-Service, ESS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해 가겠습니다. LiBS는 고수익/고성장성을 유지하며 Global Leading Position을 강화해 나가는 한편, 다양한 배터리 소재로의 확장 및 폐배터리 재활용 (Battery Metal Recycle) 사업 본격화를 통해 새로운 기업가치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02 Carbon을 Green으로 ( Green Transformation )

Carbon 문제는 Carbon Industry가 스스로 해결해야 할 이슈일 뿐 아니라,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SK이노베이션은 Carbon 비즈니스 혁신을 통해 Sustainability를 높이고, Risk는 낮추고자 합니다. 화학사업은 향후 자체 플라스틱 생산분 전량을 Recycle할 것이며, 친환경 제품 비중을 계속 높여 가겠습니다. 석유사업은 저탄소 Green Operation으로의 전환과 CCS사업을 통해 Carbon Neutral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이에 더해, 에너지 솔루션 및 Total Transportation Service사업을 새롭게 추진하여 석유 유통 분야에서 친환경 혁신 성과를 창출해 나가겠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ESG를 회사 경영철학의 근간으로 삼아 全 사업 활동 과정에서 ESG 경영을 실천함으로서,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어 내겠습니다.
우선 전 세계적 기후변화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아시아 지역 최초로 Scope 1,2,3 통합 ‘Carbon Net Zero’ 로드맵을 수립/공표하였으며 이를 계획대로 실행하여
2050년-알파의 Net Zero 목표를 달성하겠습니다.더불어, “ESG Journey with All Our Stakeholders”라는 Social Vision 下, SK이노베이션과 관계를 맺고 있는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추구하고, 사회전체의 지속가능성 강화를 위해 ESG 생태계를 구축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SK이노베이션이 ‘Carbon to Green’으로의 변화를 지속 추진해 나가기 위해서는 변화의 조력자이자 관리자인 이사회의 다양성과 독립성을 높이고
실질적 의사결정기구로서의 이사회 기능을 강화하여야 합니다.
우리는 Global Standard에 부합하는 Governance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ESG 경영 체계를 완성시켜 나가겠습니다.
ESG 경영은 회사와 사회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초석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지속 가능한 생존과 성장을 통해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것입니다.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 사장 김 준

SK이노베이션 실적발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