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지원활동

SK이노베이션은 축적된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지속적으로 스타 사회적 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있습니다.

“ 하나의 스타 사회적기업 탄생으로 주변 지역의 사회적 경제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연관 사회적기업에게 나비효과처럼 사회적 가치가 확장·전이되는 모델로 대내외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

스타 사회적기업 육성

사회적기업에게 사업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확보는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기에 SK이노베이션은 이들의 생존과 자립이 가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벌여오고 있습니다. 특히 비즈니스 모델의 성장 잠재력, 사회적 가치 등을 고려하여 스타 사회적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육성책을 마련, 시행하고 있습니다.

사업 컨설팅, 상품 경쟁력 강화, 홍보 및 마케팅 등 회사가 보유한 자산 및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공유하였으며, 이를 통해 사업 성과를 개선하여 전주빵, 모어댄, 우시산, 그레이프랩 같은 사회적기업이 성장 뿐만 아니라 더 큰 사회적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타 사회적기업 Story

㈜천년누리푸드 관련사진1

㈜천년누리푸드 관련사진2

㈜천년누리푸드

지역 생산 농산물과 우리 밀만을 사용하며 전주의 명물에서 전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거듭난 전주비빔빵은 영세한 사회적기업을 통한 위탁 생산 등 연계 고용 및 매출 확대를 통해 지역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전주비빔빵을 기반으로 ‘전북 사회적경제 Alliance’를 통한 전북지역 경제 활성화 플랫폼을 구축하는 형태로 확장하였으며, 이러한 성과를 인정 받아 2017년 한국사회적기업상을 수상하는 한편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우수기업으로서 계속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어댄 관련사진1

㈜모어댄 관련사진2

㈜모어댄

모어댄의 업사이클링 브랜드 컨티뉴(Continew)는 자동차 생산과정과 폐자동차에서 수거한 천연가죽, 안전벨트 및 에어백을 업싸이클링하여 가방 및 액세서리로 제작해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사회적기업입니다. 연간 400만톤에 이르는 재활용 불가 매립 폐기물 및 제주 폐그물 절감에도 도전하고 있으며, 가방이 만들어지는 과정도 태양광 에너지와 빗물을 정수처리 하여 활용한 Zero to one 공장을 통해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사회적기업 육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패션업종에 맞는 인프라 공유를 추진하여 인기 프로그램과 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하여 브랜드를 적극 홍보하였습니다. 또한 SK스토어 ‘착한 상품‘ 1호로 컨티뉴 제품을 런칭하였고, 디자인과 품질을 인정받아 JDC 면세점에 입점하였고, 백화점 편집샵 등으로 판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프랑스에서 열린 ‘한국-프랑스 비즈니스 서밋'에서 국내 스타트업 대표로 성공사례를 발표하였고, 2018년 한국사회적기업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시산 관련사진1

㈜우시산 관련사진2

㈜우시산

우시산은 울산 장생포 고래 및 해양동물을 문화 콘텐츠 상품으로 개발하여 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하는 환경 사회적기업입니다. SK에너지와 선박에서 수거한 페트병을 재생한 원단, 솜으로 업사이클링 상품을 제작/판매하고 있습니다. 우시산은 해양수산부 혁신경진대회 1등, 한국사회적경제진흥원 주최 ‘사회적기업 크라우드펀딩 대회‘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2019년 The 착한 사회적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우시산은 대한민국의 해양 환경을 보호하고 공업도시 울산을 친환경 관광도시로 바꾸는 대표 사회적기업으로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레이프랩  관련사진1

㈜그레이프랩  관련사진2

㈜그레이프랩

그레이프랩은 버려지는 자원과 우리 사회의 소외된 계층과 관련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소한의 자원과 적정기술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디자인 제품을 개발하는 사회적기업입니다. 재생지 비목재지와 같은 친환경 자원과 폴딩 테크닉, 태양광 적정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의 제품을 친환경적으로 새롭게 디자인하여 판매하는 발달장애 청년들의 예술활동 지원과 상생 플랫폼을 구축하여 지속가능한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레이프랩은 22건의 글로벌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2019 광주디자인 비엔날레 BEST7 선정되며 디자인 전문성을 인정받았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배터리 소송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