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2년 국내 최초의 정유회사로 탄생하여 대한민국 경제 발전을 선도해온 SK에너지는 지난 60여년 동안 다져온 공정 운영 능력 등의 기술력과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석유사업에서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Energy & Mobility 패러다임의 변화에 발 맞춘 Green Transformation을 지속하여 ‘No. 1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겠습니다.
SK지오센트릭은 끊임없는 시설 투자와 연구개발, 기술력 강화를 통해 국내 화학 산업의 발전을 주도해왔습니다. SK지오센트릭은 고부가 핵심 화학소재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환경 친화적이고 (Greener),삶의 질을 높이는(Better)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K On은 세계 최고 수준의 배터리 기술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교통의 전동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톱티어 기업으로 도약할 것입니다.
SK엔무브는 Group Ⅲ/Ⅲ+ 프리미엄 윤활기유 점유율 1위로 글로벌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연료 효율성(Fuel Efficiency)을 높여 자동차 연비를 개선하는 프리미엄 기유와 초저점도 윤활유 제품으로 시장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으며, 전기적 효율성(Electrical Efficiency)을 높이는 데이터센터 액침냉각, 배터리 열관리 등 신규 사업을 강화하며 ‘Energy Saving Company’로 도약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SK인천석유화학은 대한민국의 관문 인천에 위치해 수도권 에너지 공급의 핵심 거점으로 성장해왔습니다. SHE(안전·보건·경영) First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지역사회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또한, 기존의 정유/화학사업을 넘어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폐타이어 열분해사업, 부생수소 공급 등 Green biz도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탄소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 확장할 계획입니다.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은 2013년 원유 및 석유 제품 전문 트레이딩 회사로 출범하였습니다.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트레이딩 경쟁력을 쌓으며, 석유 수출입 최적화를 통해 석유 사업의 가치 제고에 기여해 왔습니다. 특히 싱가포르ㆍ유럽ㆍ북미ㆍ중동 등 석유 트레이딩 허브 지역에서 SK가 보유한 유ㆍ무형의 경쟁력과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트레이딩 플랫폼을 구축ㆍ확장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 트레이더를 양성 및 확보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Energy Transition 기조에 맞춰 탄소감축 효과가 높은 제품의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Sustainable Fuel Trading도 확대하려고 합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차별적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Top-tier 소재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9년 4월 사업 전문성 강화를 위해 SK이노베이션에서 물적 분할해 출범한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핵심 소재인 LiBS(Lithium-ion Battery Separator)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SK어스온은 Upstream과 Green 분야로 구성된 두 성장 축의 단계적 추진을 통해 Carbon Neutral E&P Company로 향하는 BM 혁신을 끊임없이 추구하고 있습니다.
SK엔텀은 원유 및 석유제품의 저장과 효율적인 입,출하 관리로 유류화물 물류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 왔습니다. 앞으로의 에너지전환이라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도 미래에너지 물류의 허브로서, 글로벌 에너지 터미널로 지속 성장 해 나갈 것입니다.